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기자명 나주토픽 기자

나주토픽 설문조사 설문안

  • 입력 2015.10.24 10:01
  • 수정 2015.10.26 12:33
  • 댓글 0

나주문화의 재건과 정체성 회복을 위해 근본부터 재검토 해보자.

 

잃어버린 나주의 영혼과 솟아오르고 있는 나주의 문화로 상생의 도시를 창출해보자!

   나주토픽에서 뜻 있는 나주시민들의 요청과 후회 없는 나주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민선 이후 나주시가 완료한 사업 중 나주의 정체성 부재가 현실로 이어지고 있는 제반 사업의 문제점을 널리 알리고 그에 대한 개선과 획기적인 대안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면서 현재 나주사회에는 정체성은 사라져 버리고 극심한 갈등으로 얽혀질 대로 얽혀진 채 정의마저도 찾아보기가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본 설문조사의 목적은 그 누구도 입에 오르길 꺼려하는 제반 사업들에 대한 시민들의 뜻을 제대로 알리고 나주시의 백년대계를 위한 올곧은 포석을 마련하는 데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해결사는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화합의 장애요인의 제거와 지역사회의 정체성 회복을 촉구할 목적으로 추진하는 나주대교 앞 '생명의 문'과 '나주를 대표할 수 있는 축제의 출현'을 위한 시민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입니다.

 

 본지에 모아지는 시민의 의견들이 나주시와 관련단체 및 정치인들에게 전달되어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나주시민들의 참다운 지혜를 다 같이 하나로 모으는데 총력을 기울였으면 합니다. 설문지는 연령대별, 지역별 무작위로 배부하고 표본을 추출하여 통계를 내고자 하며 설문조사의 결과는 시민들의 의견을 나주시민과 각 단체장, 지역정치인들에게 전달하여 정책반영의 촉구 외 다른 의도가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설문지는 본사의 설문조사 방식에 따른 배부 및 수합 그리고 본사의 홈페이지 najutopic.com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본지의 메일주소 bgt013@hanmail.net로 보내주시면 여러분의 의견이 반영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나주토픽 설문조사 설문안 

조사 지역 나주
일 시 2015. 10. 23 -28

안녕하세요. 나주토픽이 나주시 관문  '생명의 문'의 상징성 결여에 대한 문제 제기와 더불어 나주 관문의 재건설 추진을 통한 나주 이미지 제고와 단체장의 성향에 따라 바뀌어 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축제문화의 불힙리성에 대한 다수 나주시민들의 제안에 시민들의 견해를 묻습니다. 󰡐나주문화의 재건과 정체성 회복을 위해 근본부터 재검토 해보자.󰡑라는 뜻으로 추진되고 있는 설문조사에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바른 시민의 여론은 나주 미래를 만듭니다.

 ♦생명의 문에 대한 설문 ♦


질문 1. [연령] 선생님의 연령은? (만으로) ① 19세를 포함한 20대이면 ( ) ② 30대 ( )
③ 40대 ( ) ④ 50대 ( ) ⑤ 60대 이상 ( )
질문 2. [성별] ① 남성 ( ) ② 여성 ( )
질문 3. [거주지] 귀하의 거주지는? ( )
질문 4. 귀하는 󰡐생명의 문󰡑을 바라보며 나주가 어떤 도시인가를 상상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상상이 된다. ( ) ② 이해하기 어렵다. ( )
③ 기타 의견 ( )
질문 5. 󰡐생명의 문󰡑 설치 전 건설계획을 알고 있었습니까. ? ( )
① 알고 있었다. ② 전혀 들어보지 못했다.
③ 두려움을 느낀다. ④ 기타 ( )
질문 6. 나주의 관문 󰡐생명의 문󰡑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 )
※ 답변은 조형물을 보면서 느끼는 형상(예 : 쌀, 에너지, 특정동물 등), 감정(예 : 환희, 두려움, 꿈, 빛의 반사) 등 느낌을 그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질문 7. 󰡐생명의 문󰡑의 존재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제시하는 시민들의 의견은 ‘나주를 상징하는 의미도 없을 뿐 아니라 장기적 안목에서 조형물을 교체해야 한다.󰡑라는 의견에 동의하십니까?
① 동의한다. ② 동의하지 않는다.
③ 관심 없다. ④ 기타

질문 8. 교체한다면 어떤 조형물이 세워지기를 원하십니까? ( )
※ 나주를 상징할 수 있는 조형물
질문 9. 지금 세워진 󰡐생명의 문󰡑의 재활용 방안은 ?

질문 10. 교체의견이 다수라고 가정했을 때 단체장(나주시장)의 수용여부에 대한 귀하의 예측은? ( )
① 바로 수용할 것이다. ② 거부할 것이다.
③ 시민의 여론을 최대한 존중하며 답변을 유보할 것이다.
④ 기타 ( )  

♦ 축제에 관한 의견 ♦
질문 11. 현재 나주에서 시행되고 있는 축제 중 몫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축제는? ( )
질문 12. 나주를 연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
① 배 ② 나주 목(牧) ( )
③ 영산강 ④ 기 타 ( )
질문 13. 나주의 대표성 성격을 띤 축제가 존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있다. ② 없다.
③ 모른다. ④ 관심 없다.
질문 14. <문항 13>에서 ‘있다.’라고 답변했을 때 대표 축제의 명칭은?
( )
질문 15. 대표 축제의 명칭을 공모한다면 귀하가 제출하고 싶은 축제의 명칭은?
( )
※ 예 : 배꽃 축제, 목사고을 축제 , 영산강 축제 등의 명칭을 구체적으로
질문 16. 단체장이 교체될 때마다 축제가 달라지는 현상에 대한 귀하의 생각은?
① 바람직하다. ② 바로 시정되어야 한다.
③ 바람직하지 못하지만 대안이 없다. ④ 적극 개선되어야 한다.
질문 17. 귀하가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축제의 명칭은?
① 국내 ( ) ② 국외 ( )
질문 18. 나주에 존재하는 바람직한 축제의 형태는
① 자생단체의 성격이 되어야 한다. ② 나주시의 지원으로 이뤄져야 한다.
③ 대표축제 지원을 중점으로 실시되어야 한다.
④ 어떤 축제든지 자생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⑤ 잘 모르겠다. 

※ 성실하게 답변해주신 시민여러분에게 진솔한 마음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