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토픽동정
  • 기자명 나주토픽

부영CC개발 특위 시민공청회

  • 입력 2022.02.09 02:13
  • 댓글 0

부영CC개발 특위 시민공청회

나주시의회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 들어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공청회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공청회

 

 나주시의회(의장 김영덕)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나주부영CC 개발사업 공익확보를 위한 특별위원회’주관,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추진예정인 공동주택 개발 사업에 대해 관계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개발이익에 따른 공공기여 확대 방안을 찾아 지역사회 공익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별위원회는 그동안 관계부서 업무보고, 시민사회단체 의견청취, ㈜부영 방문 의견 전달 등 다방면의 위원회 활동 중이다.

공청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참석은 선착순으로 진행, 49명으로 제한하였으며,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은 나주시의회 페이스북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공청회는 부영CC개발특위 구성 및 활동에 대한 경과를 보고한 후 도시관리계획전문가의 대표 발제, 참석한 패널의 의견 청취, 시민 방청객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패널은 이상만 특위 위원장을 좌장으로 임은숙 나주시 도시과장, 빛가람상생공동협의체 대표, 부영골프장대책시민협의회 대표 1인이 참석하였으며, 당초 참석이 예정되있었던, ㈜부영 측 관계 임직원은 코로나19 양성판정으로 자가격리에 들어가 불참하게 되었다.

이상만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시 관계부서, 시민 단체 등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수렴된 의견을 부영그룹에 방문하여 전달했다.”며 “이번공청회를 통해 나주부영CC 잔여부지 개발사업에 대한 시민과 관계자의 입장, 의견을 모두가 함께 들어보고, 최대의 공공기여 확대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한편 나주시의회에서는 ‘나주부영CC개발사업 공익확보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이상만위원장을 비롯한 김철민, 강영록, 김선용, 박소준, 임채수, 지차남, 황광민 의원으로 구성하여 작년 10월 18일부터 활동을 시작해 오는 3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