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기자명 김지선 기자

나주시, 봄철 산불방지 주말 산불비상근무 가동

  • 입력 2022.02.04 02:10
  • 댓글 0

나주시, 봄철 산불방지 주말 산불비상근무 가동

5월 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 본청 및 읍면동 대책본부 운영

                                          2022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발대식 현장
                                          2022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발대식 현장

  전라남도 나주시가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봄철 산불 방지 총력전에 나선다. 나주시는 오는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 본청 및 읍·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대책본부는 평일은 물론 공휴일 비상근무를 통해 원인별 맞춤형 사전 대책 수립과 산불 경보 발령 시 조치사항 이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44명을 선발, 주요 숲길과 산불취약지역 예방·감시활동을 강화한다.

여기에 인근 화순, 영암군 대책본부와 함께 산불진화헬기를 공동 운용하고 산불 예찰과 발생 시 초동진화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무분별한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 행위, 입산자 실화 등 산불 주원인 차단 홍보를 위한 현수막(21개소) 게시, 주 등산로 깃발(150점) 설치, 산불 예방 방송(일 4회)을 실시하는 등 인위적 행위에 따른 산불 발생의 위험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오는 3월부터 감시원의 소각행위 취약시간 집중단속을 통해 관련법에 따라 강경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봄철은 주말 등산, 캠핑과 청명·한식 등 절기 맞이 입산객들이 증가하고 영농을 위한 논·밭 소각 행위 등 인위적 산불 위험 요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각별한 주의와 예방활동이 필요하다”며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산불 예찰, 감시, 신속한 초동대처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