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기자명 남평시민기자 강재수

제11회 노인어르신목욕 및 봉사

  • 입력 2013.12.13 10:05
  • 수정 2013.12.16 10:00
  • 댓글 0

봉사효도차원의 작은음악회 공연행사

 
남평 지역발전협의회가 주관이 되어 남평 여성 의용소방대가 주최하고 중흥골드레이크. 미래병원. 남평어린이집에서 후원하는 제11회 노인어르신목욕 및 봉사효도차원의 작은음악회 공연행사를 나주시·중흥골드레이크·미래병원·우리의원·남평어린이집 협찬으로 각 기관 사회단체장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남평읍 홀몸노인을 위한 노인어르신목욕봉사와 봉사효도차원의 작은음악회공연이 남평지역발전협의회와 남평여성의용소방대에서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의 정성을 모아 갖게 되었다.

남평읍지역발전협의회(문일수회장외21인)와남평여성의용소방대에서여성의용소방대원(30명)들은 지난 20일 중흥골드스파랜드에서 관내(남평) 홀로된 어르신 200명을 모시고 오전 10시부터 1부행사로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중식을 대접하는 뜻깊은 행사와 2부행사로 임성훈나주시장.이기병도의원.김창선시의원을 비룻한 윤영수읍장님. 최공섭조합장 나주시와 남평읍기관장님사회단체장님을모시고 봉사효도차원의 작은 음악회 공연을 가졌다.

가을추수기가 끝나고 다가오는 올 겨울은 유난이 길고 추운 겨울에 가족이 없거나 있어도 객지에 거주하며 돌봄을 받지 못하는 홀몸노인들에게 자식된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마련한 봉사 자리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묶은 때를 깨끗하게 밀어드리며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봉사는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자주 하시지 못했던 목욕을 함께하고, 어른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는 등 어르신들의 목욕 봉사에 팔 걷고 나서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봉사자의 손끝에는 효성이 실렸다.

목욕 봉사후에는 정성스럽게 마련한 점심식사를 마치고 봉사효도의 작은 음악회를 열어 위로하였는데,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음악과 재치있는 입담꾼들의 말잔치에 오랜만에 유쾌하고 신명나게 웃고 즐기는 매우 뜻깊고 행복한 하루를 연출했다.

남평지역발전협의회 문일수 회장은 “나이가 연로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모시고 사는 자식으로써 감회가 깊다고 저희들의 부모님처럼 이런 뜻 깊은 봉사의 자리는 일회성이 아닌 상시적이고 정기적으로 봄과 가을에 봉사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의 소외되고 고독한 홀몸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스한 마음을 전달 위로하고 함께 즐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기숙 남평 여성의용소방대장님은 매일 외로이 홀로사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시간들이 참 보람 있고 남평 여성의용소방대원들 전 대원들 모두에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