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5분 발언대
  • 기자명 빛가람타임스

올바른 선택 나주의 미래, 청렴하고 공정해야

  • 입력 2014.03.21 17:46
  • 댓글 0

자랑할 거리가 너무나도 많고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내 고향 천년 목사골 나주입니다.이렇듯 대단한 우리 고향 나주가 근·현대 들어서 시 위상은 점점 떨어지고 재정자립도 또한 매우 열악하여 나주살림이 항상 힘들지 않나 생각합니다.우리 나주는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할 많은 문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촌문제, 열악한 교육환경, 지속적인 인구감소, 나주상권의 침체, 복지문제, 구도심과 혁신도시의 상생을 통한 활성화방안, 미래산단 문제, 시 재정자립도 향상 등 우리 나주가 과거의 영화를 다시 찾아가는데 표면적으로 드러난 여러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저는 그 부분을 충분히 고민하였으며 내 고향 우리 나주를 좀 더 잘 살고 정이 넘치는 그런 곳으로 만드는데 나주시민 모두와 함께하고 싶습니다.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진정으로 알아야 합니다.

저는 지금 현재까지 쉬지 않고 나주 곳곳을 찾아 다니면서 많은 분들로 부터 귀한 고견을 들으며 아주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내 고향 나주가 힘찬 새 도약을 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진정 우리 나주 시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나주가 되기를 바라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나주의 발전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물안의 개구리가 아닌, 수도권 정치에서 배우고 익혔던 모든 것을 고향 나주를 위해 바치려고 합니다.진정한 나주 발전 이루어 내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십시오. 수십년 전의 나주의 모습과 현재 나주 모습을요.무엇이 달라졌나요? 잘 사는 나주가 되었나요?안타깝게도 여전히 잘 못사는 나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우리 고향 나주가 큰 전환점에 놓여 있습니다.혁신도시의 성공적 조성과 미래산단의 정상화를 위해 모든 힘을 쏟아야 합니다.정말 우리 나주를 부자 나주로 만들고 일 잘할 수 있는 시장후보가 누구인지?우리는 큰 고민을 해야 합니다. 올바른 선택만이 나주의 미래인 것입니다.

시장이란 자리는 지혜롭게 일을 잘해야 합니다.청렴하고 깨끗하고 공정해야 합니다.
이제 더 이상 정에 이끌려 선택해서는 안됩니다.잘 사는 나주 . 살고 싶은 나주를 만들어 가는데 있어 시민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우리 함께 살기 좋은 나주, 우리 자식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머물 수 있는 그런 나주를 만들어 가보고 싶습니다.

 

(전)광명시의회 의원(운영위원장)
최 원 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