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교육
  • 기자명 빛가람타임스 기자

美를 창조하는 미용인의 요람! 전남미용고

  • 입력 2014.03.07 20:29
  • 수정 2014.03.14 10:38
  • 댓글 0

학교장의 감성적 리더쉽 도약 원천

푸른 영산강과 넓은 평야가 어우러진 천년고도 목사골 나주에서 1967년 개교하여 수많은 인재를 육성하고 2003년 미용 특성화 고등학교로 개편, 전국 최고의 미용특성화 고등학교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관련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미용과 27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찬란한 내일을 향하여 우리의 큰 꿈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개인의 적성과 재능을 살린 전인교육

전남미용고의 모든 구성원들은 지성, 감성, 기능을 겸비한 미용인 육성을 목표로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매년 광주전남지역 중학교 3학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뷰티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용관련자격 2개 이상 취득을 목표로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미용기능사 국가고시 취득현황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00% 합격하여 전 학생이 미용관련 자격증 및 면허증을 취득해 졸업하였고,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뷰티아티스트의 꿈을 펼쳐가고 있으며, 기능경기 대회에 헤어와 피부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하고 있습니다.

 

미용관련 직종은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는 미래 유망직종입니다. 현대사회에서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미용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미용연구실, 피부관리실, 헤어디자인실, 메이크업실 뿐만 아니라 교내 헤어샵을 갖추어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피부관리, 네일아트, 발관리 등 최신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진로 진학상담실, 취업 지원실에서는 맞춤형 진로지도를 통해 전국최고의 미용특성화 고등학교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적성과 재능을 살린 전공별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유명브랜드 미용업체들과 산학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용 전문가 양성

우리학교는 헤어미용, 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4개의 과정을 미용전문교사, 산학겸임교사, 산업체우수강사 등이 협력하여 현장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헤어미용과정에서는 헤어컷트, 퍼머넌트웨이브, 헤어염색 및 탈색, 업스타일, 브로우드라이, 모발관리등의 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고 메이크업 과정에서는 뷰티메이크업부터 바디페인팅, 분장에 이르기까지 실무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며 네일아트 과정에서는 기초 테크닉부터 살롱 테크닉까지 네일샵 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피부관리 과정에서는 안면관리, 전신관리, 발 관리 등을 비롯하여 비만, 여드름, 노화관리 등에 관한 폭넓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현장맞춤형 뷰티전문가를 매년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내에서 미용사 일반, 미용사 피부, 이용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코디네이터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고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면허증을 전원 취득하여 미용분야 창업이 가능케 하였으며 취업지원실과 진로상담실 운영으로 다양한 취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헤어관련 5개 부서, 피부관련 3개 부서, 네일관련 2개 부서, 메이크업관련 1개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성함양을 위하여 천염염색반을 포함 15개 부서를 운영하는 등 학생중심 맞춤교육을 극대화시켜 미용전문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교교육과정에서 창업에 대한 체험을 위하여 헤어샵을 갖추고 일반고객을 포함한 예약제를 실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에 고객과 미용사로 역할을 분담하여 실습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샵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창업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하여 비즈쿨 운영학교를 운영하여 다양한 창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남미용고등학교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온 학생이 안락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4인 1실사용, 160여명 수용 가능한 2개동의 기숙사를 운영하여 야간에도 각종 실습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중국, 캐나다 등 글로벌 해외 현장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졸업예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통하여 취업마인드 향상 및 실전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및 행복학교박람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으며, KBS 꿈의 기업 프로젝트로 방영중인 “스카우트”에. 참가하여 우승하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남미용고등학교는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세계무역장벽과 높아가는 수입개방의 물결 속에서 이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최고의 신지식인을 양성하고 이에 걸맞은 최상의 보상을 제공하여 도전과 창의가 살아있는 학교, 창업형 특성화 고교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헤어디자이너, 피부관리사, 네일 아티스트, 뷰티코디네이션, 방송코디네이터, 연예인스타일리스트 등 미용분야에서 앞장서는 미용교육의 선두주자 전남미용고로 거듭날 것입니다. “美를 창조하는 미용인의 요람! 전남미용고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