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교육
  • 기자명 나주토픽

지혜의 숲, 남평공공도서관에서 보내는 가을

  • 입력 2017.09.02 10:49
  • 댓글 0

지혜의 숲, 남평공공도서관에서 보내는 가을

가을학기 및 행복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이옥숙)에서는 오는 8월 29일부터 『가을학기 및 행복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가을학기 평생학습 중 성인 프로그램으로는 고운 꽃 자수와 프랑스 자수를 놓으며 일상의 여유와 소소한 행복을 느껴볼 수 있는 「처음 배우는 생활 자수」, 신나는 음악과 함께 신체 활동을 하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모두 함께, 라인댄스」, 건전하고 즐거운 여가 생활을 위한 「알로하~ 우쿨렐레」가 개설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남평공공도서관이 나주시에서 운영하는 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되어 관련 프로그램의 재료비와 교재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행복학습센터 성인 프로그램인 「리딩보드게임지도사 1·2급」은 보드게임과 독서를 접목한 자격 취득 과정으로 지난 학기와 연계한 상급 과정이 함께 운영된다.

행복학습센터 어린이 프로그램인 「꼼지락 만지락 토탈공예」는 다양한 공예를 접하며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 프로그램이며, 「드론과 친해지기」는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능숙하게 조종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행복학습센터 유아 프로그램으로는 3~4세 유아 대상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미술놀이터」와 5~7세 유아 대상 「그림책미술놀이터」이 개설되었는데, 이는 동화책을 읽고 미술활동을 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독후활동 미술 프로그램이다.

이옥숙 관장은 “평생학습이라는 기회를 통해 나눔이 있는 행복한 삶으로의 긍정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수강 신청을 원하는 분은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남평공공도서관으로 방문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npli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37-943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