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체뉴스
  • 기자명 빛가람타임스 기자

신년사

  • 입력 2015.01.03 10:58
  • 수정 2015.01.03 10:59
  • 댓글 0

나주시의회 의장 홍철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꿈과 희망이 충만하시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우리 나주시가 전남의 중추도시로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염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에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우리 나주시에는 영산강과 빛가람 혁신도시가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나주시의회는 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희망이 되고자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금년도 의정의 주요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서민생활과 밀접한 현안에 대해서는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각계각층의 시민을 본회의장에 초대하여 많은 시민들이 의정활동에 참여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가면서 잘못된 관행과 부조리를 타파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혁신도시 시대에 발맞춰 의원 개개인이 인터넷 블로그를 개설하여 의정활동을 보고토록 하며, 각종 행사장으로 뛰어다니는 의정활동과 정책의 시행이 다급하여 대안 제시가 어려운 의안 심사와 같은 잘못된 관행을 과감히 개선하고 부조리를 타파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의정활동 역량강화로 생산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날로 다양화, 과학화, 전문화 되어가는 행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며 창의적인 정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의원연구모임과 연찬회를 수시로 개최하여 공부하는 의회문화를 정착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을미년 새해 새아침을 맞아 기대가 큽니다만, 우리가 헤쳐나가야 할 과제도 많습니다. 빛가람 혁신도시의 성공적 완성과 원도심의 활성화, 그리고 혁신산단의 조기 조성과 농촌문제의 해결방안 모색으로 우리 나주시를 명실상부한 전남의 중추도시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나주시민의 일꾼이자 대변인인 우리 시의원은 그 어떤 역경과 시련도 마다하지 않고 금년 한 해 더욱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숨쉬며 새로운 의정역사를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더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년 새해아침
니주시의회 의장 홍 철 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